본문 바로가기
短刀

말씀을 따르는 것

by bravoey 2006. 4. 7.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형상을 본 것이 아니라 말씀만 들었을 뿐이었다. 하나님의 말씀은 현실적으로 인간에게 어떤 득을 주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를 위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가치가 없게 여겨진다. 하나님의 말씀이 승진과 성공, 공부, 건강 등에 도움이 되는가? 사실 세상에서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게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말씀을 도외시한 채 자기를 위한 상을 만들게 되는 것이다. 노아에게 주어진 방주를 만들라는 하나님의 말씀은 세상을 살아가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오히려 방해만 될 뿐이었다. 사람들이 조롱이 있을 뿐이었다. 그런데 평상시에는 아무런 이득도 되지 않던 그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심판 때에는 구원의 근거가 되었다. 오늘날 우리들은 말씀이 당장 아무런 이득도 되지 않기 때문에 저마다 상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정작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말씀이다.

그 말씀을 따르는 것은 곧 희생을 의미한다.